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Chrome 베타 서비스 오픈

Internet & Beyond

by nerdstory 2008. 9. 3. 20:56

본문

단순한 Interface만으로 웹을 보다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수 있게 제작된 브라우저

구글이 9월2일부터 베타버젼을 D/L가능하다고 발표한 크롬이란 웹브라우저에 대한 설명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텟밭인 브라우저 시장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민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OS에 번들링된 브라우저와 서비스에 번들링된 브라우저간의 대결투.

최근 양사는 OS 와 검색에서 일합을 겨루었다. IE와 OS분야 1위인 MS는 검색엔진 1위인 구글을 잡기위해 야후 인수 시도를 통해 인터넷시장의 지배력 유지를 꾀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구글 또한 기존 MS주도의 IE 및 웹기반 소프트웨어 시장 경쟁에 지속 대응하고 있던 차였다.

일단, 속도측면에서는 압도적인 우위인 것으로 포스팅되고 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easiness와 security측면에서도 감동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아니라 오픈 소스기반으로 외부 개발자들이 소프트웨어 코드 개발에 참여 가능하도록 하는 등 3rd Party 결집까지 시도하고 있다.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MS 인터넷익스플로러가 72%, 모질라의 파이어폭스가 20%, 애플의 사파리가 6.4%이지만, 구글유져가 많아 그에 최적화된 크롬의 사용자도 조기에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98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IE에 눌려 구글의 위력이 발휘되는 것은 제한적일 수도 있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