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국에서 구입한 아이폰을 4월이후 국내에서 쓰시려면?

Smart Phone

by nerdstory 2009. 1. 14. 21:48

본문

"USIM이 풀렸다는것은 국내에서 아이폰이 풀렸을때 USIM만 추가하면 폰으로서 사용가능하다는 건가요?"
                
                            라는  gruter님의 질문에 대한 답을 포스팅합니다.

 예. 국내에서 아이폰이 풀렸을때 USIM만 추가하면 폰으로서 사용가능합니다.

잘 아시는것처럼 국내사업자간(SKT <-> KTF)은 USIM UNLOCK이 되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대부분의 국가는 자국외에서는 USIM Lock(미인정국가코드에 Lock)되어있어 여러나라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즉, 유럽이나 미국산 WCDMA단말에 우리나라 USIM을 넣어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국산 WCDMA단말도 마찬가지로 미국이나 유럽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뜻이지요. 그 이유는 무선사업자(SKT, KTF)가 제조사에  해외 국가코드에 대한 LOCK 를 설정하도록 단말 SPEC으로 규정을 하기때문입니다. 환율이나 가격 Gap에 따른 이슈를 방지하기 위함이겠지요???

하지만, 해외단말기중 국가코드에 대한 UNLOCK을 설정한 사업자가 있습니다. 한 예가 홍콩 허치슨입니다. 이 경우는 국내에 가져와서 국내USIM을 장착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애플이 아이폰을 국내에서 전파인증을 받지않은고로, 국내사업자 네트워크에 아이폰 IMEI가 등록되어 있지않아서 사용이 안됩니다. 하지만, 4월이후 애플이 전파연구소에서 전파인증을 받는 순간 SKT와 KTF가 자사시스템에 기종등록이 될 것이고 그 이후에는 국내USIM을 넣어서 즉시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