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에 대한 만족지수 조사결과

Smart Phone

by nerdstory 2009. 7. 16. 06:30

본문

eMarketer의 Smartphone Satisfaction Numbers(7/15/2009)라는 기사를 번역했습니다.
======================================================================================================

 “Smartphone Usage and Brand Study”에 따르면,  모바일 폰으로 인터넷을 접속하는 단말 중 13%가 아이폰으로  조사되어  9%인 블랙베리를 앞질렀습니다.

최근 아이폰3Gs 출시후 아이폰의 인지도는 최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애플에게 긍정적인 것은 이러한 아이폰의 인지도가 실질적인 브랜드 로얄티로 전이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이폰 유저들이 다른 스마트폰 유저 대비 브랜드 로얄티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아이폰 유저들이 더 많은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아래 표에서 보시는 것 처럼, 아이폰 유저들이 블랙베리나 고기능 스마트폰 유저들보다 와이파이나 GPS 같은 각종 부가 기능 사용율이 훨씬 높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은 화면 사이즈, UX, 비디오 퀄러티 및 add-on능력 등에서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스마트폰 기능 중 가장 선호하는 것은 인터넷(응답자의 80%), 카메라(74%), 그리고 e-mail(73%) 로 조사되었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의 만족도는 애플의 브랜드가치 제고에 기여한 듯 합니다. 아이폰 재구매율을 묻는 질문에서 아이폰 유저의 82%는 다시 아이폰을 구매하겠다고 답했고, 97%가 주위에 아이폰 구매를 권유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재미있는 것이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유저 중 38%가 폰의 바꿀 경우 아이폰을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밝힌데 반해, 블랙베리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 중 14%만이 블랙베리를 구매하겠다고 발혔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