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소 정보를 유무선에서 공유하는‘PetaMap’서비스

SNS

by nerdstory 2007. 10. 13. 02:37

본문

日 소니스타일은 입소문 명소의 정보를 유무선 단말에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PetaMap을 리뉴얼 런칭했다.

PataMap은 유저가 등록한 최신의 명소 정보를 유저간에 공유하거나,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친구를 만들 수 있는 Social Mapping 서비스이다. 최대의 특징은 지도에 모인 최신의 명소 정보를 PC에서 열람하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닌, 포터블 게임기 PSP나 11월 12일 출시 예정인 포터블 내비게이션 시스템 nav-u NV-U2 등의 휴대용 단말에 담아 열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PSP나 nav-u에서의 명소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명소 정보의 다운로드 방법이 개선되었다.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정보를 선택하여 다운로드용 리스트에 등록하는 기존의 방법에서, 검색한 결과에서 표시된 명소 등을 일괄리스트로 보여주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이 명소 정보 등을 메모리스틱에 다운로드하여 보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명소가 소속된 지역을 지정하지 않아도 명소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주소를 사용한 명소의 위치지정도 가능하며 명소의 등록 절차도 간소화하여 이용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등록된 명소 정보의 검색방법도 다양화하여 역이름, 시설명, 주소 등을 입력하여 그 주변을 검색하도록 했으며, 복수 표시된 명소를 태그를 통해 걸러내는 기능도 추가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