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pace의 비약적인 성공은 웹 콘텐츠의 게시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혼합한 소셜 네트워킹의 아이디어의 도입으로 달성된 것임.
미디어 회사들은 그들의 사이트에 소셜 네트워킹 특징들을 추가적으로 제공할지 여부와 추가 제공한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할 지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글쓰기용 주문형 소프트웨어(writing custom software)를 포함해야 할 지에 대해서도 조사를 시작함.
다음 3가지 질문에 대해 미국 온라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음.
온라인 사용자들이 미디어 사이트에서 보기를 원하는 소셜 네트워킹의 속성은 무엇인가?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선호도와 다른 온라인 사용자들의 선호도는 어떻게 다른가?
젊은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 속성은 무엇인가?
조사결과,
온라인 사용자들의 1/3은 미디어 사이트의 소셜 네트워킹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사용자들은 저장된 프로필, 친구들과의 링크 및 커뮤니케이션 속성보다 상품이나 이벤트 등을 추천해 주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짐.
가장 차별화되는 웹사이트의 유형은 소셜 네트워킹과 미디어이며, 쥬피터리서치의 데이터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암시하고 있다. 즉, 온라인 사용자들은 미디어 사이트들이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들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있다는 것임. 그러나 소셜 네트워킹에 대한 사용자들의 친숙도는 웹 사이트 속성에 대한 그들의 기대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로부터 받는 추천의 가치를 깨닫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추천을 통해 웹에 산재해 있는 방대한 양의 정보를 정제해 이해할 수 있게 되며, 미디어 사이트들은 소셜 네트워크 속성 중 어느 것이 그들의 고객들에게 가장 유용한지를 평가한 후 몇 개의 제안된 전략들을 실행해야 함:
|
소셜 웹의 Refactoring (0) | 2007.09.13 |
---|---|
유무선 연동의 SNS (0) | 2007.09.12 |
노키아, Mosh서비스 출시 (0) | 2007.08.17 |
일촌개념의 폴더공유 서비스 ‘엔프라’ (0) | 2007.08.03 |
블로그와 SNS를 결합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0) | 2007.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