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2는 싸이월드가 지난해초 야심차게 선보인 차세대 1인미디어 서비스로 이용자 취향에 따라 만드는 개인화 홈페이지다. 차세대 전략서비스로 내세웠지만 론칭 1년동안 이용자수가 약 200만명에서 정체되었었다.
‘홈2’가 블로그로 거듭나게 된 배경에는 ‘홈2’와 블로그가 사용패턴상 유사하다는 점이 한몫했다. 특히 1인 미디어의 대표주자로 블로그가 뜨자, 블로그 서비스 보완차원에서 이같은 결정이 내려진 것으로 보인다. ‘싸이질’열풍이 시들해진 만큼 SK컴즈도 후속서비스 라인업에 목마른 실정이다.
SK컴즈 관계자는 “분석 결과 홈2 이용자 사용방식이 블로거와 비슷했고, 홈2의 블로그적 성향도 강했다”며 “홈2가 지향했던 개인화홈페이지보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와 블로그로 양분돼 성장하고 있는 시장 상황도 한몫했다”고 말했다.
SK컴즈는 ‘싸이월드 블로그’를 독창적인 전문콘텐츠로 키워, 앞으로 검색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게 한다는 전략. ‘싸이월드 블로그’에는 다른 포털이나 전문 블로그와 달리 감성적인 전문콘텐츠가 풍부해, 이 방향으로 차별화해 성장시킨다면 경쟁력이 충분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SK컴즈 관계자는 “미니홈피의 일촌 네트워크와 블로그의 관심사 네트워크를 같은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등 싸이월드 블로그만의 강점을 살려, 직관적인 서비스 브랜드로 적극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컴즈 보도자료/
모바일 SNS의 본격화 (0) | 2008.04.28 |
---|---|
'싸이월드-마이스페이스' 어떻게 다른가 (0) | 2008.04.23 |
구글 임원들, 너도나도 `페이스북` (0) | 2008.03.28 |
토씨에 대한 흥미로운 분석 글 (2) | 2008.03.22 |
Facebook Chat (0) | 2008.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