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ws Brief] 아이폰 7월 출시 소문

Smart Phone

by nerdstory 2009. 3. 31. 12:30

본문


  실제 매장의 점원들도 ‘막상 재고가 남아 권하긴 하지만, 대부분 손님들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다른 휴대전화를 요구한다’며, ‘아이폰’ 자체가 일본 시장 내에서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입장도 보였다. 실제로 기능만 본다면 ‘아이폰’은 일본 내에서 대히트하고 있는 휴대전화 제품 라인업과 비교해도 성능, 기능이 모두 떨어진다.


  앱스토어도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55.6%가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뉴스나 정보에 접속하는 것으로 드러났는데,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 중 22.1%, 휴대폰 사용자 중 6.3%인 것에 비하면 상당한 비율이다.




  하반기에 애플이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최신형 아이폰`을 한국에 출시하는 방안이 유력하다고 보고 있다. 아직 공개된 바 없지만 인터넷에서는 `최신 아이폰`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될 것이라는 소문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Bango의 CEO인 Ray Anderson가 iPhone이 리스트에 없음을 거론하면서 Apple이 mass market을 놓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과연 진정한 mass market이란 무엇일까? 기존 플레이어를 벗어난 혁신이 성공할 수 있을까? 홀로서기를 좋아하는 혁신이 때로는 적들을 더욱 결합하게 만들고, 혁신을 무너뜨릴 수 있지 않을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