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Smart Phone

by nerdstory 2010. 1. 6. 08:30

본문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트렌드를 주도하고 스마트폰 활성화의 원년이 될 올 한 해를 대비하기 위해 단말기 출시 전부터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등 다양한 안드로이드 활성화 대책을 준비 중이다.

SK텔레콤은 다음달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 첫 출시를 필두로 연내 국내외 제조사를 통해 12종 이상을 추가로 출시하는 등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 라인업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 이용 고객들이 구매 즉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한 T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T스토어(www.tstore.co.kr)에서 제공할 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 확보와 국내 개발자들의 관심 유도를 위해 시행하게 됐다는 것이 SK텔레콤의 설명이다.

이 공모전은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나 개인개발자, 개발업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2.0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나 게임을 제출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애플리케이션의 참신성, 기능성, 사업성, 안정성을 기준으로 총 28건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으로 뽑힌 출품작에는 4096만원, 금상 2팀에 각 1024만원, 은상 5팀에 각 256만원, 동상 20개 팀에 각 128만원 등 총 약 1억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개발자들은 T스토어 공모전 센터(tac.tstore.co.kr)에서 4월16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5월3일 발표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해 공모전 출품 이후 T 스토어 상용화에 성공한 개발자 100인/팀을 대상으로 50만원의 개발 지원비를 제공하고 개발 편의성을 위해 공모전 협찬사인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은 국내 안드로이드 개발업계 활성화를 위해 1월 말과 3월 중순 두 차례에 걸쳐 ‘SK텔레콤 안드로이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개발자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 노하우 및 활성화 추진 전략,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전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추진 계획들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기를 통해 질 높은 안드로이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업계에도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전략이다. 또한 연중 추가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스마트폰 활용성 강화 및 T스토어 사업 진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