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생애가치(LTV, Life Time Value)와 고객획득비용(CAC,Customer Acquisition Cost) 분석은 곧 사업의 원동력과 전개 과정에 대한 이해 과정이며, 지속 가능성과 수익성 판단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LTV와 CAC를 계산하여 거점시장의 수익성을 판단하는 과정으로, 고객 한 명 단위로 가치와 비용을 산정하는 '고객 단위 경제학(Unit Economics)이다. LTV는 기업의 생존 가능성을 판단하는 핵심기준이고 그런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고객 1명을 기준으로,
쓰는 돈과 버는 돈의 차이가 (+)라면, 그 비지니스는 언젠가 돈을 번다.
지금 (-)라고 하더라도, 좋아지고 있다면 기대해 볼 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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