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HK, 'Archives On Demand Service'로 방송

Next TV Story

by nerdstory 2007. 8. 3. 13:20

본문

YouTube的 수요에 대응키위해 NHK에서도 방송 콘텐츠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분배하는 기술을 내놓키시작했다.


 방송기술에서 미래 TV 서비스까지의 연구개발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NHK 기술전시회'가 5월 24일, 도쿄 세타가야구 NHK 방송기술연구소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초고도 정밀 영상시스템인 'Super high vision'(SHV)과 전용 안경 없이 시청할 수 있는 입체 TV시스템의 최근 연구성과가 주목을 받은 가운데, 가장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이 'Archives On Demand Service'이다.


'Archives On Demand Service'는 NHK의 방송 프로그램을 인터넷을 통해 전송하는 서비스로 문자 그대로 인터넷 전송 프로그램 서비스이다. 이미 저장된 과거 방송 프로그램에서 아깝게 놓친 최근 프로그램까지 폭넓은 콘텐츠를 마련, NHK영상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목적이다.


PC, TV포털, 휴대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걸쳐 프로그램을 전송할 계획이며, 대용량의 차세대 네트워크 NGN(Next Generation Network)을 활용한 IPTV 서비스 이미지도 이번 전시회에 소개되었다. 또한 어린이에서 고령자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선보였다. 


NHK의 인터넷 경유 콘텐츠 전송과 관련해서는 현재 국회에 제출되어 있는 방송법 개정안에 해당 서비스를 인정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그와 관련한 동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2008년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이미지를 일반에게 공개함으로써 시청자의 니즈 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CNet news, 2007/05/22



(출처 : next TV story - 싸이월드 페이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