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이 전년대비 올1Q에 44%까지 증가하면서 미국도 스마트폰이 고객들의 Behavior를 크게 바꾸기 시작했다. 다음은 구글이 미국 스마트폰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Q1 2012)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봤다.
62%의 응답자가 과거7일간 매일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했다고 답변.
80%는 스마트폰없이는 집을 나설수 없다
스마트폰의 사용장소로는 집 97%, 이동중 83%, 상점 78%
설문대상의 66%는 최소 하루 최소 한번이상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접속하며, 이들이 주료 이용하는 서비스는 아래 그래프처럼 이메일이 73%로 가장 높았다.
80%가 소셜네트워크에 접속하고 55%는 적어도 하루1회이상 접속
매일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는 비율이 57%
스마트폰 이용을 위해 TV시청을 포기하겠다고 답변이 33%
현재 스마트폰에 얼마나 많은 앱이 설치되어있냐는 질문 -
28 apps installed on average
11 apps used in the last 30 days
6 paid apps installed on average
스마트폰 유저는 열렬한 Video Watchers. 76%가 스마트폰으로 비디오 시청, 25%는 적어도 하루1회이상
The First Page of Mobile Search Results is Key
스마트폰에서는 검색결과의 첫페이지만 본다가 61%
특히, 마지막 설문 결과는 모바일서비스를 준비하는 개발자들에게 많은 Implication을 주는 듯하다. 모바일에서의 정보유통과 소비행태는 인터넷에서의 그것과 많은 차이를 가지는 듯 하다.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범람과 스마트폰 패러다임 era에 소비자들은 Discovry에 대한 수고를 최소화하면서 Front page에서 가치있는 정보를 소비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는 사실이다.
T store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Curation을 중심으로 한 Discovery관점의 고민을 좀 더 하게 만드는 주제이다.
T스토어 가입자 1500만명 돌파...`토종 플랫폼` 글로벌화 노린다 (0) | 2012.06.21 |
---|---|
검색 쿼리 변화로 본 스마트폰 이용행태 변화 (0) | 2012.05.23 |
T store 앱 등록(카테고리 기준) (0) | 2011.03.25 |
T스토어 콘텐츠, 중국 1위 포털에 진출한다! (0) | 2010.11.18 |
T스토어, 오픈 1년 만에 ‘국가대표 앱스토어’로 우뚝 (0) | 2010.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