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rdStory

MS의 Yahoo인수시도, 과연 검색/광고 때문일까? 본문

SNS

MS의 Yahoo인수시도, 과연 검색/광고 때문일까?

Nerd 2008. 2. 8. 20:21

지난주, MS가 446억달러라는 거액을 제시하면서 Yahoo 인수 의사를 전격 발표했다. 물론 Yahoo는 방어의 의지를 표명했지만, 어찌되었건 관련 시장에 파급효과가 클것은 자명하다.

여러 분석자료들이 MS와 야후의 검색 및 광고 시장에 대한 시너지를 언급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MS와 Yahoo의 합병은 온라인 광고시장에 파급효과가 클 전망이다. 현재 온라인 광고 시장은 Google이 시장점유율 75%로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으며, 그 뒤를 Yahoo와 MS가 뒤따르고 있다. 지난 주 Google의 4사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매출이 48억3,000달러를 기록해 2006년 동기대비 약 51%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출의 대부분이 광고 수익에 의한 것으로 밝혔다.


하지만 내가 보기엔 MS는 검색이나 광고보다는 야후의 SNS 및 모바일기술에  더 관심이 있을 것 같다. 야후의 대표적인 SNS인 Flickr,와 del.icio.us와 휴대폰을 위한 인터넷포탈 Go가 큰 역할을 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Flickr는 MS의 Windows Embedded OS를 사용하는 디카 같은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통해서 시너지를 확보할 수 있다.
- 야후Go의 인터페이스가 MS윈도우 모바일OS의 UI에 큰 힘을 보태준다.
- 야후의 웹기술이 보태지면,  Google Docs 이나 IBM's Lotus Symphony 같은 웹기반 서비스에 대한 Office제품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수도 있다.



 




 

1 Comments
  • 프로필사진 해달수달 2014.07.06 17:19 잘 읽어 보고 갑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많이 얻기 때문에 키워드광고를 많이 찾으시네요. 그런데 업체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라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죠. 저 개인적으로는 키워드광고를 찾으신다면 웹두레 완성키워드 광고도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저렴한 비용으로 하실 수 있으시고,본인이 노출빈도도 조절가능하니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