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컴즈, 미니라이프 해외동시 론칭

SNS

by Nerd 2008. 9. 2. 20:15

본문

SK커뮤니케이션즈가 3D SNS인 ‘미니라이프’를 국내외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싸이월드는 한국내 성공신화를 미국과 중국에 transplant하는 시도를 했으나 Cultral gap을 고려 못한 점과 Time to market에서 실기하여 "마이스페이스"나 "페이스북"에게 Global SNS시장 선점을 내 주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싸이월드를 통해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에 3D라는 edge를 입힌 미니라이프를 해외에 동시에 론칭하겠다는 계획은 (세컨드라이프의 아류라는 혹평도 있긴하지만) 나름 한국의 SNS비지니스에 의미있는 도전이며, 글로벌시장에서 미니라이프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기사내용  SK커뮤니케이션즈이 3D SNS인 ‘미니라이프’를 시작으로 인터넷 비즈니스의 글로벌화를 추진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신임 대표체제 출범과 함께 인터넷 비즈니스의 글로벌화를 새로운 경영 모토로 내걸고 이를 위한 첫 모델로 ‘미니라이프’를 선정, 세계 무대에 런칭하기 위한 준비작업에 돌입했다.

이를 위해 SK컴즈는 SK그룹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업체들과의 협력 및 제휴 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 브랜드를 그대로 가져가거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보다는 현지인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 판단이다.

이와 관련 SK컴즈 측에서는 “‘미니라이프’에 대한 글로벌화는 이제 검토하고 있는 단계라 일정이나 방법 등은 아직 구체적으로 마련하지 못했다”면서도 “‘미니라이프’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앞선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밝혔다.

주형철 SK커뮤니케이션 사장도 취임 이후 “국내 기업들의 경우 그동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면 국내시장에 먼저 적용해 보고 성공하면 해외로 들고 나가는 단계를 거치느라 시기를 놓쳐 왔다”며 “SK컴즈는 앞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는 국내외 시장에서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