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rdStory

Sun, Java Store 출시 예정 본문

카테고리 없음

Sun, Java Store 출시 예정

Nerd 2009. 5. 25. 19:22

내 팀이 요약해준 Java Store에 대한 내용이다.

PC 기반의 Sun Java VM 배포 시 Google Toolbar를 깔았더니 Google의 query가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Sun도 돈을 많이 벌었다.  이는 PC기반 Java VM 배포를 통한 고객 접점 확보에 대한 가능성을 시사 해 주었고 SUN은 이 점을 활용하여 App Store를 만들려고 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Browser를 넘어 이용자들과 comm.할 수 있는 강력한 POC를 확보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것들을 feasible하게 해 주는 데 JavaFX 기술이 이용될 것이다. (JavaFX는 Flash, Silverlight 대응을 위해 Sun에서 만든 Interactive UI 개발 framework)



 




지난 4월 말 Oracle에 74억달러에 인수된 Sun은 “6월 1일 개최되는 JavaOne 컨퍼런스를 통해 Java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Java는 현재 휴대전화와 초소형 컴퓨터 약 21억대, 8억대 이상의 PC, 그리고 스마트카드, 셋톱박스, 프린터, 게임, 차량 네비게이션 시스템 및 관련 기술을 포함한 총 45억 개 이상의 기기에 사용되고 있다.

Sun의 CEO Jonathan Schwartz는 “Java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프로젝트(일명 Project Vector)는 Java 유통망을 중심으로 공식 사업으로 전개될 것”이라면서 “Vector는 크기와 유형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과 전세계 10억 Java 이용자들을 연결시켜주는 네트워크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Vector는 세계 최대의 고객군을 개발자와 Java 및 JavaFX 활용 기업과 연결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덧붙였다.

개발자가 후보 애플리케이션을 웹을 통해 등록하면 Sun이 안전성과 내용을 심사하고 이 과정을 통과할 경우 해당프로그램은 무료 또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게재된다고 한다.

Schwartz는 “시간이 지날수록 개발자들이 우리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등록을 놓고 경쟁할 것이다. 그러나 개발자와의 관계는 독점적인 관계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들과 마찬가지로 Sun도 유통에 따른 요금을 부과할 것이다. 그러나 보통 이용고객수가 수백만이나 수천만 명 대에 이르는 등 그 규모가 작은 것에 비해, 우리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이용고객은 약 10억명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분명 엄청난 트래픽이 될 것이고 Java App Store는 세계 최대의 고객이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