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 스토어 가입자 20만 돌파!

Smart Phone

by nerdstory 2009. 12. 7. 22:03

본문

지난 9월 초 오픈한 모바일 오픈마켓 ‘T 스토어가 출시 3개월 만에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하여 7일 현재 약2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를 기념하여 T스토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때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를 2010년 1월 31까지 전면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T 스토어는 지난 9 9, 65백여 가지 콘텐츠로 문을 연 이후 현재까지 등록 콘텐츠 수 27천 개, 누적 다운로드 수 78만 건 및 52백여 명의 판매회원수 (개인 510, 법인 190여개 사 및 준회원)를 기록하고 있다.

 

T스토어 가입자 분석 결과, 21~30세 남성 > 31~40세 남성> 21~30세 여성 등의 순으로 가입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40대 남성의 비중이 높은 까닭은 금전적으로 자유롭지 않은 10대 청소년보다 구매력이 있고, 출퇴근 시 활용하는 등의 이용 목적이 분명하며, 게임/멀티미디어 등의 콘텐츠를 즐기려는 성향이 여성보다 높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이용 단말기 측면에서는 가입고객이 사용하는 단말기의 90%가 터치폰 기종으로 나타났으며, 스마트폰 이용자의 경우 전체 가입자의 4.6% 수준에 불과함에 불구하고 전체 매출의 45% 비중을 차지하는 등 터치폰과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구매 및 사용률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카테고리 기준으로 재미 > 생활/위치  > 게임 > 어학/교육 > 뮤직 > 방송/영화 > 만화순으로 이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T스토어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거둔 개발자 사례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T스토어 오픈 이후 줄곧 유료 콘텐츠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해 온 베이비폰개발자 유재현’(33)씨는 11월말까지 약 6천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대학생 개발자로 유명세를 탄 지하철 알리미개발자 이민석’(26)씨는 두 달 만에 4천만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은 T스토어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화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 9월부터 고품격 라이브 뮤직 서비스 라이브세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11월 말에는 독립영화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독립영화관코너도 신설했다.

 

T스토어 독립영화관은 그동안 주류 채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독립영화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애니메이션 11, 극영화 37, 실험영화 2편 등 총 50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독립영화관콘텐츠는 PC Sync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무선 연결에 따른 데이터통화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건당 정보이용료는 2010 5 30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

 

한편, 2010년 1월 31까지 진행되는 ‘T스토어 데이터통화료 무료 이벤트 T 스토어 전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콘텐츠 다운로드 시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 외에도, 무선인터넷 T 스토어(**4+NATE)에서 콘텐츠 검색, 페이지 이동 시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도 모두 무료로 지원한다. 두 달간의 이벤트를 통해 데이터통화료 부담으로 인해 T스토어를 마음껏 이용해 보지 못한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이 이벤트와 함께 T스토어의 인기 어플리케이션을 10만개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www.nate10th.com, **10+NATE) 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과금 부담 없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자세한 사항은 T스토어 홈페이지(www. tstor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