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rdStory

Google, 모바일판 Google Docs 출시 본문

Internet & Beyond

Google, 모바일판 Google Docs 출시

Nerd 2007. 10. 22. 16:59
Google이 프레젠테이션, 워드 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를 포함한 모바일판 Google Docs를 출시했다. 현재는 모두 읽기 전용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Google도 아직까지 휴대단말 스크린으로 문서를 읽기가 쉽지만은 않을 것임을 인정하고 있다. Google의 Zach Lloyd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블로그를 통해 "휴대단말로 문서를 읽으려면 눈을 모아서 봐야만 할 것이다. 또한 현재로선 영어만 지원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Lloyd 엔지니어는 “모바일판 Google Docs는 어디서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작은 스크린과 까다로운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문서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었다. 스트레드시트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Google은 Google Docs의 표준형 브라우저 버전에도 몇 가지 기능을 추가했다. 우선 스프레드시트의 셀을 규칙에 따라 구성하는 것이 가능해졌는데, 예를 들어, 음수는 빨간색 셀, 양수는 흰색 셀로 표시할 수 있다. 또한 열/행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 스프레드시트 자료를 보다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그동안 Microsoft Office나 기타 법인용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제공해 오던 기능들이 이제는 점차 무료화되고 있는 것이다.

PC Pro, 2007/10/18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