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Android, 2008년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2% 점유 예상

Smart Phone

by Nerd 2007. 11. 13. 21:05

본문

Goolge이 시도하고 있는 오픈스탠다드 기반의 휴대전화 플랫폼인 ‘Android’가 2008년말까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2%를 점유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Strategy Analytics는 최근 출범한 Google의 OHA(open handset alliance) 와 관련해 이 같은 견해를 제시했다.

Neil Mawston 이사는 "Android 플랫폼을 탑재한 최초 스마트폰이 2008년 3사분기 정도에 미국 시장에 출시될 것이다. 2008년말까지는 Android가 탑재된 스마트폰이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의 2%를 차지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이어 "Google은 Android 개발에 필요한 물적, 인적 리소스를 상당히 확보했으며 온라인에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는 만큼, Android를 지원할 이통사와 단말메이커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2008년에는 Motorola나, HTC, T-Mobile 등 톱클래스의 메이커 및 이통사와 함께 단말을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Google이 모바일 영역에 공격적으로 진출할 것이다. 이는 PC와 유선 부문을 넘어 모바일 영역에서 새로운 시장을 찾기 위해서이다. Microsoft와 RIM, Symbian 등이 Google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와 Google이 투자하는 엄청난 물적, 인적 리소스로 인해 고전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Cellular-news, 2007/11/0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