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텔레콤, 스마트폰 전용 인터넷 서비스 출시

Smart Phone

by nerdstory 2008. 9. 8. 00:12

본문

SK텔레콤이 스마트폰으로 메일, 메신저, 인터넷 포탈, 증권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My Smart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My Smart』는 기존 스마트폰 전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 서비스로 회사메일 및 일반 웹메일을 스마트폰과 연동한 메일 서비스, 네이버 및 다음 등 주요 포탈 접속 서비스, 메신저, 증권거래, 무선 네이트 콘텐츠 등 다양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메일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연동돼 바로 메일 확인이 가능하고 첨부파일 열람은 물론 아웃룩의 연락처나 일정 등도 동기화할 수 있어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업무처리를 하거나 개인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다음, 구글, 야후 등 주요 포탈 사이트로 접속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채팅도 이용할 수 있으며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실시간 주식 거래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벨소리, 컬러링, 게임 등 네이트 콘텐츠 이용은 물론 업무지원을 위한 그룹웨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My Smart』 전용 유선 웹사이트(www.mysmart.co.kr)도 개설해 스마트폰 전용 소프트웨어와 게임 및 컬러링 등 폰꾸미기 아이템 등을 제공하며 업무지원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 및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대만 HTC사의 터치듀얼 폰과 삼성전자의 미라지(SCH-M480) 등 최근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고 일반 휴대폰에만 적용되던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인 데이터퍼펙트’(월정액 1만원)를 스마트폰에도 적용하는 등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My Smart』 서비스 출시도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이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제한된 무선콘텐츠만 이용해야 했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좀 더 편리하고 다양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시장을 확대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SK텔레콤측은 전망했다.

My Smart』 서비스는 Touch Dual, SCH-M480, SCH-M470, SCH-M620 등 현재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PDA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내장된 설치마법사 프로그램을 통해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My Smart』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기본료1만원인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에 가입하면10만원 상당의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0월말까지는 요금제 프로모션 기간으로 데이터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