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무선 연동 'Haru' 베타 서비스 오픈

SNS

by nerdstory 2008. 11. 20. 13:46

본문

SK텔레콤은 유무선 연동 라이프로그(Life Log) 서비스 '하루'의 베타 버전을 출시하고, 사전 서비스를 이용해 보며 리뷰 및 개선 제안 등의 역할을 할 체험단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합니다.


하루 서비스는 휴대폰의 무선인터넷(11365+NATE)이나 http://haru.nate.com로 접속해 내 휴대폰 주소록 기반의 지인들과 일정, 모임 및 대화 내역 등의 일상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유무선 연동 라이프로그 서비스이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싸이월드 일촌, 네이트온 버디, 휴대폰주소록이라는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어마어마한 소셜네트워크를 이미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위에 하루라는  커뮤니케이션 뿐만아니라 모임이나 일정관리 서비스가 유무선연동으로 seamless하게 제공된다면 실로 가공할만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해돕니다.


 

<보도자료>

하루 서비스는 문자메시지나 네이트온 쪽지, 내글에 대한 반응 등 나의 대화내역을 한 곳에서 조회 및 관리할 수 있게 해주어, 자신의 일상이나 기억들을 돌아볼 수 있게 해주고 이것을 기반으로 친구들과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웹과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최근 디지털로 자신의 삶을 기록하고 기억의 보조 장치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타인과 소통하는 라이프 로그(Life Log)가 뜨고 있는 가운데, 기존 웹(Web)을 통한 블로그 등 SNS서비스가 자신의 지식과 경험, 생각 등을 인터넷 공간에서 타인과 공유하는 것이 주 목적이었다면, 하루 서비스는 일정 및 지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나의 일상을 담아내는 서비스로 라이프로그 기능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하루' 베타 서비스를 이용할 500명의 체험단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가입된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만남이나 모임을 즐기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자주 이용하는 활동적인 여성이면 누구나 체험단 모집 페이지(http://haru.nate.com)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