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rdStory

"모바일 서비스 본격 점화"보도자료를 통해서 본 네이버 모바일 전략 본문

Smart Phone

"모바일 서비스 본격 점화"보도자료를 통해서 본 네이버 모바일 전략

Nerd 2009. 4. 1. 16:35
어제 NHN이 "모바일 서비스 추진현황"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보도자료를 통해서 추론해 본 네이버의 모바일 전략입니다.

012



NHN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모바일369서비스에 대한 UV/PV 정체로 모바일서비스에 적극적이지 않던 NHN이 풀브라우징이 가능한 Feature폰과 스마트폰의 UV와 PV는 증가세에 모바일 서비스에 적극 대응하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Daum의 공격적 모바일 서비스 강화도 NHN전략변화에 영향을 끼쳤겠죠?

타겟단말은 풀브라우징이 되는 Feature폰과 스마트폰이 될 것 같습니다. 풀브라우징 Feature폰을 위한 모바일웹서비스와 스마트폰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할 것 같네요.

검색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하는4개 서비스그룹인 SNS, 인포테인먼트, 개인웹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가 모바일에서 제공하게 될 계획인 것으로 봐서, 현재 큰 돈이나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고, 단순히 고객들에게 네이버에 대한 좋은 경험을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볼 수 있겠네요.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가급적이면 검색에 도움이 되는 DB를 축적하는 것이 목표일 듯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