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모바일기반 SNS, Predicto

SNS

by nerdstory 2009. 5. 7. 08:00

본문

Twitter가 SMS를 기반으로 Social Networking을 하는 무료 마이크로블로그서비스인 반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Predicto는 SMS기반 설문조사를 매개로 소셜네트워킹을하는 유료 서비스이다.  현재 미국내 모든 이동통신사에서만 사용가능하고, $9.99/month의 월 이용료는 휴대전화요금으로 청구되거나 선불계정에서 공제된다.

프레딕토의 설문조사 주제는 엔터테인먼트, 가십, 정치, 스포츠 등으로 다양하다.

예를 들면, '최근 미스 캘리포니아로 선발된 여성의 토플리스사진스캔들이 미스캘리포니아 실격의 사유가 되는지 여부'나 '아메리칸 아이돌의 비키니걸이 플레이보이잡지 촬영하는 것을 찬성하는가' 같은 가십성 또는 스캔들에 대한 설문조사들이 주류를 이룬다.


설문 참여 시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아이팟, 아이폰, Wii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금경품(매 투표 시 5만달러 경품 참여)도 가능하다.

트위터와 프레딕토를 비교해보면, 프레딕토는 여성 및 중장년층의 참여비율이 상대적으로 당히 높은 편이다.


프레딕토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물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설문참여율을 높이는 노력을 한다. 따라서 높은 설문참여율을 바탕으로 설문형식의 광고 BM이라는 독특한 BM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고 볼수 있겠다.

                   예) 설문을 통한 스타트랙 및 Wolverine에 대한 간접광고 사례

광고주 측면에서도 직접적으로 설문참여자(광고를 접한 고객) 파악이 용이한 것 뿐만 아니라 높은 voting참여율 등으로 인해 target Marketing 및 세밀한 광고효과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얻고 있는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