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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Phone

SKT, KT, 삼성전자의 앱스토어 전략

Nerd 2009. 7. 9. 07:30
8일 개최된 '커뮤니케이션 비전 2009 콘퍼런스'에 참석한 각계 전문가들은 한 목소리로 "한국형 앱스토어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지만, 세부 전략에 있어서는 많은 차이을 보였다. 여기서는 국내 Big3 Player인 SK텔레콤, KT,그리고, 삼성전자의 앱스토어 전략을 간략히 요약해 봤다.
 

 KT, 11월 '쇼 앱스토어' 정식 오픈

- 저렴한 무선인터넷 요금제
- 청사진 수준에 불과, 11월 상용화목표를 제시했을 뿐구체적 실행계획 없어



 SKT 앱스토어 매달 500여개 콘텐츠 거래

 - 멀티 플랫폼 전략 : WiPi, WM, Symbian, Android
 - 개발자 중심의 에코시스템 지원 : SKAF, MUIF, COGP



 삼성, SHP(Samsung Handset Platform)도입 고심

-  Cross Device 서비스 전략
- 국가별 차별화 전략으로 진입 : 통신사가 자체 앱스토어를 구축한 경우는 콘텐츠를 공급하거나 Shop in Shop입점, 통신사 앱스토어가 없는 국가에서는 토털솔루션 파트너십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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