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어에서 옴니아용 게임 다운받기

Smart Phone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21. 20:24

본문

옴니아용 게임이 하나밖에 없다는 트윗을 보고, 뭔가 소통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씁니다.

옴니아 사용자를 위한 티스토어 사용기

일단은, http://www.tstore.co.kr 로 접속해 가입을 합니다. 
가입은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 하고, SMS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휴대폰을 등록하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휴대폰의 모델명을 SCH-M490을 인식합니다.



회원가입이 되고나면 웹서핑을 하시다가 원하는 컨텐츠에서 구매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매방법은 휴대폰결제 또는 신용카드결제를 통해 가능합니다.



결제후 PC매니저가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약 30MB정도이며 설치 후에는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PC매니저가 실행이 되면 컨텐츠를 PC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PC에서 다운로드 받은 컨텐츠를 휴대폰으로 전송하기 위해 케이블을 연결해야합니다.



옴니아 사용자는 위 그림처럼 시작>설정>연결>USB PC연결 에서 고급네트워크 기능 사용을 해제후에 케이블을 연결하셔야 합니다.

케이블로 연결하면, ActiveSync가 먼저 잡히고, 3초정도 지나니 T스토어 PC매니저에 옴니아가 연결됩니다. 
PC매니저가 설치되고 나면  SKT 스마트폰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 휴대폰 상에서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T store 전용 프로그램과 DRM 프로그램이 깔리게 됩니다. 이것은 개별 프로그램마다 복제방지장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설치를 하여야만 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고 나면 컨텐츠를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연결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PC에서 휴대폰으로 컨텐츠를 전송하고, 휴대폰에서 컨텐츠를 설치하게 되면 게임 폴더 밑에 컨텐츠가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왼쪽그림은 옴니아폰내 게임폴더에 다운받은 게임들입니다. 오른쪽은 옴니아폰내의 T스토어 샵클라이언트 메인페이지입니다.


그리고, 여담으로 컨텐츠가 없다고 1개 밖에 등록되지 않았는다는 글을 트윗에서 보았는데,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윈도우 모바용으로 제공되는 게임 컨텐츠만 20여개 정도 됩니다. (게임외 장르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