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어 Live session - 새로운 경험

Smart Phone

by Chai Lee 2009. 9. 15. 16:41

본문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일들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개발자로 입사하였으나, 어느새인가 영업을 하기도 하고, 회사라는 것이, 흘러흘러 가다보면 다양한 업무 변화가 있게 된다.

나도, 나름은 기획자로 입사하여, 기획자 라고 생각해왔고, 그동안 기획자로써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 하는 일들을 해왔다.

올해의 주요 업무는 T store에 관한 업무 였고, 멀티미디어 컨텐트 영역의 주요 기능에 대해서 기획에 참여를 해왔었다.(원래는 앱스토어와 별개였다는 소문이..쿨럭;;)
-물론 지금 T Store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말이 많지만ㅠ 많은 부분이,,, 정책적인 부분과,,, 기술적 오류 부분이라고,,, 스스로를 위로 해본다 ㅠ 그리고 분명히 많은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더 멋진 모습으로 변경 될 것이라고 확인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는 와중에,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터무니 없거나 너무나도 놀랄만한 사건은 아니고, 다름이 아니라 "서비스 플랫폼은 어떻게든 개발에 들어갔으니, 우리의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컨텐츠를 '기획'해봐" 라는 명령이었다!

내가 맡았던 영역은 PC-Sync, 즉 PC와 휴대폰을 USB로 연결해서 컨텐트를 다운로드 받는 서비스 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용량이 큰(핸드폰 무선망으로 받기힘들었던) 컨텐트를 포커스 해서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래서 우선, 음악과 영상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트를 기획해보기로 하였고, 멋쟁이 타일러 선배님과 기획을 하게 되었다.!
리드머를 기획했던, 인플래닛의 정 감독님과 염 대표님과 강팀장님 등과 함께,(물론 그분들이 많은 지식을 전해주셨고, 많은 제안을 해주셨다) 뮤직 쇼의 기본을 만들어 나갔고, 타일러 선배와 우리는 기업 내부에서 있는 많은 절차들을 해결하기 위해 보고도 하고 진행해 나갔다.

그래서 나온 결과물이 바로 '라이브 세션'이다.
순수하게 아티스트와 밴드가 라이브로 음악을 연출하고, LED Wall을 이용한 미디어 아트와 결합을 하여, 아티스트들이 스스로를 100% 표현 할 수 있게 하자는 목표하에 서비스 기획이 진행 되었다.
그래서 아이돌로써 유명하지만 음악적으로 보여줄 것이 많은 팀과, 누구에게나 아티스트로 인정받는 뮤지션, 그리고 아직 유명하지는 않지만, 실력으로 유명한 신인급들 등을 섭외 하기로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결과는 바로!

 Tiger JK & T윤미래 , 브라운아이드걸스,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엽, 아웃사이더, 소울 다이브, 강태우/린/정인 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이었다.

대형 LED가 설치가 되었고, 백그라운드 이미지도 만들어 졌고 차근 차근 준비가 되었다.

그래서 마침내 9월7일 월요일 장장 13시간 동안 촬영을 하여 1차 촬영이 마무리 되었다. SBS, Mnet을 포함하는 많은 미디어들이 관심을 표명해주었고, 촬영장에 와서 촬영을 해 주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정엽 님-

 정말로 소름 돋힐 정도로 노래를 잘 하는 정엽, 넘치는 Soul의 느낌을 전달해 주던 태우/정인/린, 아이돌이라는 고정관념과 달리 노래를 정말 멋지게 불러주었던 브아걸, 그리고 힙합대통령 이라는 칭호에 걸맞게 열정적이고 멋있는 모습을 보여준 Tiger JK&T윤미래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 사진은 브아걸!

 정말로 멋진 공연이었다. 물론 이러한 멋진 공연을 위해 노력해주신, 염 대표님, 정 감독님, 강팀장님, 타일러 선배님과 수많은 스탭 분들이 계시지 않았다면 이러한 컨텐츠는 절대 나올 수 없었을 것이다! 수고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짝짝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결과물을 고객들에게 내 놓고 기다려야 할(많은 일을 해야할ㅋ -편집감독님들이 불철주야로 편집해주시고 계십니다!! 화이팅!!)시기이다. 첫 컨텐츠는 9월21일 부터 http://tstore.co.kr 또는 SK BB의 Broad&TV, Melon의 뮤직스토리, Cyworld의 동영상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오픈되게 되고, 1차는 Tiger JK & T윤미래의 컨텐츠가 오픈될 것이다!

 모두들 컨텐츠를 즐길 수 있음 좋겠고, 음악 씬과 우리회사 모두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Origin from : http://itmobile.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