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rdStory

SNS를 이용한 비즈니스 혁신의 가능성 본문

Next TV Story

SNS를 이용한 비즈니스 혁신의 가능성

Nerd 2007. 10. 4. 01:02

  Social Network Service(SNS)는 Web2.0의 개방과 공유라는 키워드와 함께 향후 웹 서비스의 중요한 축이 될것이라고 확신한다. 국내의 미투데이, 플레이톡과 토씨처럼 SNS중심의 마이크로블로깅을 추구하는 사이트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같은 블로그 사이트도 키워드나 태그를 통한 관심 지인을 통한 SNS를 내재화 하려는 노력이 보인다. 뿐만아니라 Nico Nico Douga나 isbox같은 최근의 동영상 중심의사이트들도 동영상과 태그를 중심으로 한 SNS를 Fun과 Communication의 요소로서 고려하고 있는 듯 하다.

  이는 SNS가 지인과의 관계를 가상공간으로 불러오는 것 뿐 만 아니라, 공통 관심사를 가진 타인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기반으로 한 의사소통 tool로서 value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강화를 위해서, SNS는 모바일과의 적극적인 Convergence가 이루어 질 것이고, 향후 유무선통합 비지니스의 flagship이 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믿는다.

 LG경제연구소는 `SNS를 이용한 비즈니스 혁신의 가능성` 보고서를 통해 "SNS는 장기적으로 미니홈페이지에 머물지 않고 주식거래, 구직, 일대일 대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갖추게 될 것"이라며 "인터넷 시장의 주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통화, 회의, 쇼핑 등 다양한 기능이 SNS에 부가되고 있다"며 "SNS를 떠나지 않고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분석은 SNS에 대한 나의 견해와 괘를 같이할 뿐 만 아니라, 보고서의 내용이 SNS에 대한 입체적인 환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