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모바일 RSS Feed 위젯 만들기 - 아이토핑

Smart Phone

by nerdstory 2009. 2. 13. 20:19

본문

햅틱폰에서 제 블로그를 받아볼수 있는 RSS Feed Widget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3번 클릭만으로 내가 원하는 블로그나 뉴스등을 RSS feeding을 받아서 위젯으로 받아볼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캡쳐한 화면에 따라서 위젯만들기 방법을 설명드릴께요.

우선은 개편된 아이토핑(itopping)사이트는 핸드폰번호만으로 로그인 한 후에도 위젯을 설치할 수 있도록 로그인 프로세스를 간편화했더군요.

로그인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편아래에 있는 "나만의 위젯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나만의 위젯만들기 Wizard가 화면에 보입니다.


Step 1 :  나만의 위젯만들기

아래화면에서 추천하는 RSS를 선택하거나 원하는 RSS Feed주소를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제 블로그를 RSS Feeding시켜보도록하겠습니다.
주소입력란에 http://nerdstory.tistory.com/rss 를 입력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2 :  위젯 아이콘 설정하기

itopping에서 제공하는 아이콘을 설정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골라서 위젯 아이콘을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만화영화 '포뇨" 인형 사진을 선택해서 아이콘으로 제작했습니다.


Step 3:  단말과 연동하기

이제 아이콘이 생성이 되었습니다. 제가 생성한 아이콘들이 오른쪽 꾸러미처럼 모여서 있더군요. 왼편 핸드폰은 실제로 제 핸드폰의 바탕화면과 동일한 상태를 보여줍니다.
RSS 위젯을 핸드폰과 연동하는 방법은 오른편의 위젯 아이콘을 클릭한후 Drag & Drop하면, 맨 아래 사진처럼 핸드폰에도 위젯이 웹과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면서 설치되게 됩니다.

아래사진이 설치된 위젯입니다. 포뇨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 블로그의 리스트가 보이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