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텔레콤, 아이토핑2.0』 런칭

Smart Phone

by nerdstory 2009. 2. 13. 15:22

본문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위젯을 선별하여 대기화면을 꾸미던 1세대 모바일 위젯과 달리, 원하는 정보를 담고 꾸밀 수 있는 2세대 위젯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더욱 쉽게 표현할 수 있을 것


SK텔레콤은 진화하는 위젯(Widget)’ 서비스 『아이토핑(i topping)』이 사용자 편의성과 디자인이 개선되고 나만의 위젯만들기 및 신규위젯이 추가된 『아이토핑 2.0』으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토핑』은 2008 8월에 런칭한 모바일 위젯서비스로, 대기화면을 3개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멀티패널 방식과 WEB간의 연동을 통해 손쉽게 대기화면을 꾸밀 수 있어 주목 받아왔다.

 

새로 런칭하는 『아이토핑2.0』에서는 기존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위젯 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직접 아이콘을 꾸미고 RSS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설정하여 자신에 특화된 위젯을 만들 수 있는 나만의 위젯만들기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휴대폰 대기화면 상에서 고객이 보다 직관적으로 아이토핑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전용 웹페이지(www.itopping.co.kr)의 가상 휴대폰에 위젯을 드래그하는 것만으로도 실제 휴대폰 대기화면이 설정되는 웹-단말 동기화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SK텔레콤은 상반기 내에 개인∙기업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위젯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을 배포하고, 하반기 내에 누구든지 위젯을 제작∙배포∙판매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오픈 할 예정이다.


      『아이토핑2.0』은 **1340+Nate로 접속하여 무료(통화료, 정보이용료)로 단말에 설치 할 수 있다. 현재 61개종의 단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출시되는 단말로 점차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아이토핑 리뉴얼을 기념하여 17일부터 3 14일까지 아이토핑은 사랑은 싣고이벤트를 펼치고, ▲ 『아이토핑2.0』을 다운로드 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 버거킹 햄버거를 ▲ 아이토핑 추천하기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 콜라를 제공하고 그 중 추첨을 통해 햅틱2(2)wii(6)을 제공한다. 당첨 여부는 3 17일 온라인 아이토핑 홈페이지(www.itoppi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