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BS기반 마이크로블로깅 UCC사이트, Bliin

Next TV Story

by nerdstory 2007. 10. 8. 23:28

본문

Bliin your life!

Bliin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LBS기반 컨텐츠, 커뮤니티 및 커머스가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온라인 소셜네트워킹 UCC사이트"이다.

사용자들은 geo-tagging된 미디어(사진, 동영상, 오디오 및 문자)를 Google Map위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의 간단한 위치태깅에 의한 검색과 마이크로 블로깅이 가능하다. 내 미니홈피나 블로그가 아니라 지도상에 나타나는 내 위치, 내가 모바일로 찍어서 올린 사진을 중심으로 마이크로블로깅을 할수 있도록 한다. 즉 지도를 보다가 관심이 가는 사람이 있다면 클릭해서 보고 짧은 멘트를 통해 서로 대화를 나누면 된다. 뿐만 아니라 길을 걷다가 재미있는 scene이 있으면 사진을 찍어서 간단한 멘트와 함께 블린에 올려 공유할 수도 있는 것이다.

Bliin을 fully사용하기위해서는 buliin에서 제공하는 GPS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핸드폰에 인스톨해야한다. 이러한 VM기반 소프트웨어는 라이브 블로깅을 손쉽게 할수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나라도 SKT이 클로즈베타 테스트중인 i'sbox서비스에 핸드폰에서 생성한 UCC(동영상이나 사진)를 업로드할 때 위치태깅 기술을 활용할 수 있으며, SKT가 확보하고 있는 맵 인프라가 잘 연계된다면 중독성이 강한 서비스가 탄생할수도 있을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